WGSN, 2022년 탑 트렌드 공개

Nov 19, 2021

드론 택시와 사운드에 대한 관심, 최후의 개척지인 우주는 2022년 CES에서 주목할 만한 트렌드를 부터 발효 화장품, D2A 커머스까지, WGSN은 2022년 소비자 행동과 제품 개발 분야에서 목격될 주요 트렌드를 소개한다.

2021년 11월 19일 런던 – 글로벌 트렌드 전문 기업인 WGSN는 2022년 이후 소비자 행동과 제품 개발을 이끌어 나아갈 탑 트렌드를 발표했다. WGSN의 독점 방법론을 통해 예측한 탑 트렌드는 미래의 모습을 제시한다.

"온오프라인 행사로 동시에 진행된 2022년 CES는 생활 곳곳에 물리적 영향과 디지털 영향이 한데 어우러지는 추세를 완벽하게 반영합니다. 이번 행사를 앞두고 WGSN의 조기 예측이 어떻게 적중되었는지 기대 됩니다. 지속가능한 미래 기술을 위한 기후 긍정 솔루션에서부터 디지털 자산과 아바타 혁신을 통한 메타버스의 발전, 초개인화된 다감각 음향 경험 그리고 도심항공교통과 우주 비행의 꿈이 현실화되고 있다"고 WGSN 컨슈머 테크 디렉터인 리사 용은 전한다.

2022년에 주목할 만한 CES 트렌드

  • 테크 대기업들이 - 우주를 최종 사업 거점으로 두고 승부를 걸고 있다. 민간 업체들이 추진하고 있는 스페이스2.0은 2030년까지 1조 달러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산업이다. 2022 CES에서 '스페이스 테크' 분야가 도입되면서, 이 분야에서 중요한 혁신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22 CES에서는 우주 관광, 로봇 기능, 거주지 제안 및 새로운 자원 등이 모습을 보일 것이다.
  • 드론 택시 –  모건 스탠리 리서치에 따르면, 도심항공교통(UAM) 시장이 2040년까지 1.5조 달러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므로, CES에서도 계속 화제를 불러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2022년 두바이에서 드론 택시가 상용화될 예정이다. 만성적인 도심 교통 체증과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들이 개인화된 이동수단을 원함에 따라, 자율주행 차량, 더욱 효율적인 배터리, 더욱 발전된 제조업 등의 다양한 기술이 이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 지속가능성 포커스 – 삼성이 CES 기조연설에서 기후변화 완화를 위한 실천요건인 '공존의 시대(Age of Togetherness)'를 주제로 다룬 가운데 첨단기술 분야의 지속가능성이 화두가 되고 있다. 전자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가전 브랜드를 겨냥한 순환경제에 대한 압박이 커지고 있다. 문샷 기후 목표와 함께 소재 재활용은 전자 제품의 주요 관심 분야가 될 것이다.
  • 사운드 테크 – 사운드는 혁신업체들이 가장 주목하는 분야 중 하나가 될 것이다. 브랜드들은 감각적인 경험과 개인화된 사운드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여러 분야에 걸쳐 음향을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개발하고 있다. 자동차 업계에서 사운드는 점점 더 몰입적으로 발전할 것이다. 의료 기술 분야에서는 소리와 웰니스 사이의 관계를 탐구 중이며, 사용자의 건강 상태에 따라 조정하는 초개인화된 사운드에 대한 새로운 기회가 열리고 있다.
  • 메타버스 – AR/VR 혁신이 소비자 경험을 재편함에 따라 기술 기업들은 메타버스의 현실에 발맞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2022년은 새로운 NFT와 디지털 자산 프로그램을 개시한 CES를 필두로 디지털 자산과 아바타 제품 출시의 거대한 해가 될 것이다. 메타버스가 중요한 사업 진출 분야로 떠오르면서, 첨단기술 대기업과 게임 업체들은 관련 인프라를 발빠르게 구축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메타버스 시장에 진출해 있는 주요 업체들은 디지털 커머스, 게임, 3D 아바타 경제 성장을 목표로 가상 세계를 대규모로 개발하고 있다. 아바타, 즉 소비자들이 자신의 디지털 얼터 에고를 통해 진정한 정체성을 추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혁신적인 하드웨어는 메타버스를 실현하고, 소비자들을 디지털 현실과 실제 현실이 더욱 더 혼합된 삶으로 이끌 것이다.

WGSN 팀은 2022 CES에서 업계의 미래를 이끌어 나가는 첨단기술 개발뿐만 아니라 주요 업계 동향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WGSN 전문가와의 인터뷰 요청은 press@wgsn.com.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WGSN

WGSN은 소비자/디자인 트렌드를 예측, 분석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전 세계 기업과 브랜드가 미래의 소비자를 겨냥해 적시 적소에 정확한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 세계 주요 기업과 브랜드가 신뢰하는 독보적인 트렌드전망을 통해 앞서가는 제품 디자인을 개발하고, 더 나은 비즈니스를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인사이트, 뷰티, 컨슈머 테크, 패션, 푸드&드링크 분야의 트렌드전망과 데이터 분석,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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