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GSN, 2022년 주요 소비자 트렌드 공개

Key Consumer Trends for 2022 and Beyond: Filterless Social Media (WGSN by Jessie Wong)
Dec 01, 2021

아바타용 제품과 암호화폐 시장의 발전, 노필터 소셜 피드로의 전환이 소비자들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2021년 12월 1일 런던 – 글로벌 트렌드 전문 기업인 WGSN는 2022년 이후 소비자 행동과 제품 개발을 이끌어 나아갈 탑 트렌드를 발표했다. WGSN의 독점 방법론을 통해 예측한 탑 트렌드는 미래의 모습을 제시한다. 암호화폐와 디지털 세계로 흐르는 추세는 소비자 개개인은 물론 브랜드 이니셔티브에 유대감을 강화하면서 소비 환경을 변화시키고 브랜드에는 변화를 요구할 것이다.

"2022년은 하입과 현실을 오가는 소비자들에게 이분법적인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어떤 소비자들은 이미 브랜드 메타버스에서 쇼핑, 놀이, 구매를 통해 메타커머스에 투자하고 있는가 하면, 앱에서 모바일 쇼핑을 배워가는 소비자들도 있습니다. 새로운 디지털 세계와 '현실 세계' 사이의 공통점은 연결, 커뮤니티 및 돌봄에 대한 필요성입니다. 2022년에는 이러한 니즈를 바탕으로 한 변화가 일어날 것입니다"라고 WGSN 인사이트 디렉터인 안드레아 벨은 전한다.

2022년과 그 이후에 주목해야 할 주요 소비자 인사이트

  • D2A 커머스 –떠오르고 있는 D2A 소매 모델은 메타버스에 진입하는 브랜드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고 디지털 환경에서 소비자들과 더욱 깊은 공감대를 쌓을 것이다. D2A 커머스는 실제 세계에는 존재하지 않는 아바타용 아이템을 직접 디자인하고 판매함으로써 브랜드들이 공급망을 우회해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게 한다.
  • 크립토 리워드 –일반 포인트 제도와 호황을 누리고 있는 암호화폐 시장의 간극을 메워주는 크립토 리워드는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기 위한 다음 단계로 자리한다. 암호화폐를 결제 방식으로 받아들이는 기업이 늘어나면서 디지털 리워드 프로그램은 유연한 결제와 디지털 거래에 대한 Z세대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시한다.
  • 스트리트케어 –스트리트웨어는 유스 브랜드와 소비자들이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커뮤니티에 환원하고 나섬에 따라 스트리트케어로 발전하고 있다. 스트리트웨어 브랜드들은 다양성과 포용성에 최우선의 가치를 두면서 브랜드의 사명 및 참여 고객층과 일치하는 사회적 대의를 옹호한다. 그리고 하입을 유도하고 스트리트웨어 필수템을 장려함으로써 젊은 소비층의 호응을 얻고, 그들의 코즈를 지원해 나간다.
  • 영성 코치 –팬데믹의 여파로 의식, 지식, 의미를 찾으려는 사람들의 욕구가 깊어짐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퍼스널 코칭 산업은 28억 달러에 달한다. 2022년에는 영성 코치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커리어 코칭, 재테크 조언, 커플 상담에 영적인 측면이 접목될 것이다. 이에 기업과 브랜드는 자체적으로 영적 건강과 성장에 초점을 맞춘 커뮤니티 코칭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 노필터 소셜미디어 –2022년에는 일반 사용자와 인플루엔서 모두 더욱 솔직하고 꾸밈 없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노필터 피드'의 시대로 변화할 것이다. Z세대가 진정성을 중요시하는 가운데, 브랜드들도 이를 따를 것이다. 필터는 소셜미디어의 일부로 뿌리내린지 오래됐지만, 필터가 야기하는 피해에 인식이 커지면서 거센 비난을 받고 있다.
  • 크립토 트라이브 –NFT와 소셜 토큰이 소셜미디어에서 수익원으로 자리하면서, 기존의 크리에이터들이 크립토 트라이브로 진화하고 있다. 2022년에는 더욱더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자체 코인을 출시하고, 팔로어들에게 코인으로 리워드를 제공하고, 퍼스널 브랜드를 중심으로 마이크로 경제를 구축하고, 커뮤니티 내에서 더 깊은 관계를 형성하는 현상을 볼 수 있을 것이다.

 


WGSN 전문가와의 인터뷰 요청은 press@wgsn.com.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WGSN

WGSN은 소비자/디자인 트렌드를 예측, 분석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전 세계 기업과 브랜드가 미래의 소비자를 겨냥해 적시 적소에 정확한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 세계 주요 기업과 브랜드가 신뢰하는 독보적인 트렌드전망을 통해 앞서가는 제품 디자인을 개발하고, 더 나은 비즈니스를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인사이트, 뷰티, 컨슈머 테크, 패션, 푸드&드링크 분야의 트렌드전망과 데이터 분석,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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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cential은 세계 최고의 소비자 브랜드와 고객을 대상으로 전문 정보, 분석 및 이커머스 최적화 플랫폼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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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개 대륙에 걸쳐 2,000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하며 120여 개국의 고객사에 현지 전문 지식과 글로벌 정보를 제공한다. Ascential은 런던 증권거래소 상장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