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3위 규모의 스포츠웨어 제조업체
- 120여 개국에 유통
- BoF 지속가능성 지수 2위 차지*
- 2018년 이래 Coloro 이용
* 스포츠웨어 품목
올바른 컬러 선택
“푸마는 즐겁고 다채로운 이미지를 추구하는 브랜드로, 색상 면에서 시장의 리더십을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Coloro는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우리의 선택이었습니다”
Cristina Zuccarelli, Puma
35%
디자이너들은 Coloro의 라이브러리를 통해 35% 더 많은 색상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Coloro 이용 전
푸마는 생기 넘치고 다채로운 브랜드 정신을 뒷받침할 수 있는 폭넓은 컬러 범위가 필요했다. 색상 선택은 제한적이었고 이전 공급업체가 새로운 색상을 제공하지 않아, 늘 같은 색상을 반복해 왔다.
Coloro 이용 후
디자이너들은 Coloro의 3,500개 이상의 컬러 라이브러리를 통해 35% 더 많은 색상을 이용할 수 있었다(이전 공급업체의 2,600개 대비). 푸마 팀은 Coloro의 직관적인 시스템 덕분에 정확한 색상을 찾을 수 있게 되었고, 맞춤형 색상을 개발할 수 있는 유연성까지 갖추게 되었다.
컬러 리더십
“컬러 리더십을 개발함으로써 올림픽 위원회는 10년 만에 처음으로 팀 컬러를 더 밝고 강렬하게 업데이트할 수 있었습니다.”
Cristina Zuccarelli, Puma
10 년
푸마는 10년 만에 처음으로 컬러를 업데이트하는 성과를 거뒀다.
Coloro 이용 전
이전 컬러 공급사로부터 적절한 크리에이티브 또는 데이터 기반의 트렌드 지침을 받지 못했던 푸마는 검증되지 않은 트렌드 컬러에 대한 지원을 받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Coloro 이용 후
이때 Coloro + WGSN의 시즌 주요 컬러는 트렌드 컬러 상품의 매출에 기여했다. 기획 워크샵 단계에서 시즌 주요 컬러에 대한 정보와 Coloro 도구를 갖춘 푸마 디자인팀은 관심과 열정을 불러일으키며 트렌드 컬러에 대한 수용도를 높일 수 있었다. 아울러 컬러 리더십 개발을 통해 업계에서 푸마의 브랜드 정체성을 다지게 되었다.
매끄러운 협업
“무엇보다도 Coloro 팀은 지속적으로 후속 조치를 취하고 어떤 도움이 필요한지 먼저 묻는 점이 든든합니다”
Cristina Zuccarelli, Puma
Coloro 이용 전
푸마는 이전 공급업체로부터 스와치(또는 재고가 있는 날짜)를 받을 수 없는 상태에서 색상을 선택해야 하는 점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는 공급망과 전반적인 컬러 방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고, 그 결과 의사 결정 속도가 느려지고 제때 달성할 수 없기 때문에 색상 범위를 줄여야 했다.
Coloro 이용 후
Coloro 표준 컬러는 항상 재고가 있다는 점을 알고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자신 있게 색상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맞춤형 트렌드 프레젠테이션과 맞춤형 컬러 카드 또한 시즌 워크플로우에 추가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