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리더에게 강한 기업을 만드는 비결을 묻는다면, 모든 사업 활동의 중심에 소비자를 두는 것이라고 답할 것입니다. 하지만, 소비자 행동이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면, 이를 어떻게 실천에 옮길 수 있을까요?
WGSN 미래의 소비자 트렌드전망은 향후 몇년 간 비즈니스 성장에 영향을 미칠 소비자 유형과 정서를 파악하고,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정확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의사 결정권자들이 한발 앞서 나갈 수 있게 합니다.
올해 리포트에서는 유머와 기쁨이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촉매제의 역할을 하며 참여와 충성도를 이끌어낼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고 브랜드는 이를 통해 소비자와 진정성 있는 관계를 형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