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리더에게 강한 기업을 만드는 비결을 묻는다면, 모든 사업 활동의 중심에 소비자를 두는 것이라고 답할 것입니다. 하지만, 소비자 행동이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면, 이를 어떻게 실천에 옮길 수 있을까요?


WGSN 미래의 소비자 트렌드전망은 향후 몇년 간 비즈니스 성장에 영향을 미칠 소비자 유형과 정서를 파악하고,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정확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의사 결정권자들이 한발 앞서 나갈 수 있게 합니다. 


올해 리포트에서는 유머와 기쁨이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촉매제의 역할을 하며 참여와 충성도를 이끌어낼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고 브랜드는 이를 통해 소비자와 진정성 있는 관계를 형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2026 미래의 소비자를 확인해 보세요.

2026 미래의 소비자 엿보기

미래의 소비자 요약본에서는 2026년 미래의 소비자 트렌드전망에서 제시하는 4가지 유형의 소비자 프로필 중 하나인 대안족을 소개합니다.

키포인트

  • ‘인생의 소소한 성취’가 지닌 힘을 통해 충성도 구축 및 새로운 리테일 기회 창출
  • 유머와 기쁨이 소비자 참여를 이끌어내는 데 있어 필수적인 이유
  • 신제품 개발 영역 외에 자리하는 비즈니스 기회
  • 기존 리테일 캘린더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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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ture Consumer 2026
노스탤지어

영화 ‘바비'부터 게임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까지, 지난 몇년 간 노스탤지어는 소비자의 구매 습관에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WGSN은 2016년에 노스탤지어 트렌드의 부상을 예측했고, 2023 미래의 소비자 트렌드전망 리포트에서 시간 인식이 이를 이끄는 주요 동인임을 지목했습니다. 

Future Consumer 2026
경외심

경이로움이 소비자 사이에서 파장을 일으키기 시작했고, 2024년에는 소비자 행동에 주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경외심”으로 불리는 이 소비자 정서는 2022년에 출시된 2024 미래의 소비자 리포트에서 예측된 바 있습니다.

Future Consumer 2026
허무주의자

허무주의는 지난 한 해 동안 일부 젊은이들 사이에서 기본 사고방식이 되었습니다. WGSN은 2022년에 출시한 2024 미래의 소비자 리포트에서 대처 문화의 성장을 주목하며 이를 처음 분석한 바 있습니다. 이듬해 출시된 2025 미래의 소비자 트렌드전망에서는 허무주의가 주요 소비자 정서 중 하나로 소개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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